유영일 위원장, 2024년 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기총회 참석
상태바
유영일 위원장, 2024년 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기총회 참석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4.01.31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31일(수) 경기도여성비전센터에서 개최된 ‘2024년 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협의회) 정기총회’에 참석하여 “지속가능발전 실천을 위한 능동적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협의회로부터 경기도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헌신과 노력의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상한 유 위원장은 경기도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노고가 많은 협의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2024년에도 열정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또한 “지속가능발전은 기후위기에너지전환 등 어느 한 분야만 해당하는 것이 아닌 경제, 공동체, 먹거리농업, 사회형평성교육, 생물다양성, 지속가능발전교육, 사회복지 등 다방면에서 모두가 맡은 바 책임을 다해야 된다”며 “지속가능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우리 시민사회가 좀 더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참여 노력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의회에서도 협의회가 시민들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 지속가능발전 사회를 미래 세대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협의회 공동회장인 김덕일 회장을 비롯한 원호식 상임회장 등 회원과 함께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상곤 부위원장 등이 참석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