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드림스타트, 밝은 눈 밝은 미래 ‘아이(Eye)사랑안경 지원’
상태바
파주시드림스타트, 밝은 눈 밝은 미래 ‘아이(Eye)사랑안경 지원’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4.02.08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경점 자발적 후원에 파주시 지원 보태 적기 시력검사 안경 맞춤
- 금촌,문산,운정 등 참여기관 4개로 늘어, 지난 3년간 171명 수혜

 

파주시 드림스타트가 6일, 으뜸플러스 안경 파주야당점과 ‘드림스타트 아이(Eye)사랑 안경지원사업” 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드림스타트팀이 2021년부터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아이(Eye)사랑 안경지원사업은 지역 안경점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의 시력검진과 안경 구입비를 지원하고 시력보호 및 눈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사업이다.

 

파주시 드림스타트는 오렌즈 파주 팜스프링점(금촌), 아이피아 홈플러스 문산점(문산), 아일랜드 안경원(운정) 등 기존 참여 업체와 함께 지난 3년간 총 171명을 지원해 왔으며, 으뜸플러스 안경 파주야당점(운정)과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앞으로 더 많은 수혜가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특별히 이 사업은 안경점의 자발적 후원에 파주시의 지원을 일부 보태 운영되는 지역자원 연계사업으로, 스마트폰 등 미디어 노출이 많은 요즘 아이들의 적기 시력검사를 통해 안경을 맞춤으로써 아이들의 눈 관리와 향상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박철원 으뜸플러스 안경 파주야당점 대표는 “자라나는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은 눈으로 학업에 열중하고 꿈을 위해 나아갈 것을 생각하니 기분이 좋다”라며 “지역에서 운영되는 가게인 만큼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작지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예자 여성가족과장은 “최근 저출생이 화두인데 사실 출생도 매우 중요하지만 이미 태어나 자라고 있는 아이들에게 애정과 관심을 갖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일 또한 정말 중요한 일”이라며 그동안 도움을 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를 전했다.

한편, 파주시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정기 모니터링 등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아이들에게 공평한 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상담이나 지원이 필요한 경우 파주시 드림스타트(☎031-940-4416, 443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