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24년 공동주택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참여 공동주택 모집
상태바
수원시, ‘2024년 공동주택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참여 공동주택 모집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4.02.19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주차장LED조명 교체·승강기 회생제동장치 설치 비용 일부 지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2024년 공동주택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에 참여할 공동주택을 3월 8일까지 모집한다.

공동주택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은 공동주택의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지하주차장 LED조명 교체 비용과 승강기 회생제동장치 설치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것이다.

지하주차장 LED조명을 교체하면 순 공사비의 30%(공동주택별 최대 1000만 원)를, 승강기에 회생제동장치를 설치하면 한 대당 50만 원(공동주택별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한다.

▲주택법에 의한 사업계획승인을 받아 완공한 공동주택 ▲공고일(2월 14일) 기준으로 사용 승인일이 4년 이상 지난 공동주택 ▲향후 10년 이내 재개발·재건축 계획이 없는 공동주택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 내 수원소식 > 공고·고시·입법예고 > 공동주택 에너지효율 개선사업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3월 8일 오후 6시까지 방문·우편(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41, 수원시청 기후에너지과 에너지관리팀 사업담당자 앞)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24시간 사용하는 지하주차장의 조명을 LED로 교체하면 공용전기료가 40% 이상 절약되는 효과가 있을 것”이며 “많은 공동주택이 참여해 낭비되는 에너지를 줄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