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이정은 의원, 파주시 출생친화 정책 확대 및 양육환경 개선 촉구
상태바
파주시의회 이정은 의원, 파주시 출생친화 정책 확대 및 양육환경 개선 촉구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4.03.06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 이정은 의원은 6일 제24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파주시 출생친화 정책 확대 및 양육환경 개선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파주시의 지방소멸 위험지수는 ‘지역소멸 주의단계’에 해당된다”며, “이러한 출산율 하락은 앞으로 우리 사회에 다양한 경제적·사회적 문제를 야기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인구 문제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컨트롤타워 설치 ▲직접적인 저출산 예산 확대, 재편성 ▲육아휴직 등 일과 가족의 결합을 위한 제도적 실효성 제고 ▲유연한 노동시장과 경력보유여성에 대한 지원 확대 ▲수요에 맞는 돌봄공급 질적 확대 등 정책 혁신을 제언하며 대책을 촉구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우리의 청년들은 가정을 이루는 것과 ‘출산과 육아’라는 삶의 과정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과 두려움에 선뜻 용기가 나지 않을 것”이라며 “파주시가 청년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그래서 많은 청년들이 가정을 이루며 정서적인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큰 힘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