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발대식 개최
상태바
파주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발대식 개최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4.03.11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지난 9일 파주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청소년 참여기구들의 활동을 보다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고자 ‘파주시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파주시의 청소년들에게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감과 참여 정신을 고취시키고, 그들의 소리와 의견을 존중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청소년과 관련된 정책을 발굴·제안하는 역할을 하며, 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 권익 증진을 위해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과 청소년 관련 행사·프로그램 등에 대해 점검 등을 수행하는 참여기구다.

이날 행사는 파주시청 이승욱 복지정책국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파주시청소년재단 손배찬 대표이사의 축사, 참여기구 위촉식이 이어졌다. 이날 ‘10대를 위한 사회참여 이야기’의 저자이자 한국청소년재단 독산청소년문화의집 백수연 관장을 초청해 참여기구의 운영 목적과 청소년들의 사회 참여 필요성에 대한 특별 강연을 열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노영민 제22기 파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은 “연합발대식을 통해 파주시 청소년들이 교류 활동을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청소년 참여기구 일원으로서 소속감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김수태 청년청소년과장은 “이번 발대식은 파주시의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와 책임감을 부여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력을 키우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