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3월 29일까지 인허가민원 만족도 조사 실시
상태바
파주시, 3월 29일까지 인허가민원 만족도 조사 실시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4.03.26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원행정서비스 2·5·7 제도, 미비점 보완해 시민 만족도 높인다

 

파주시는 3월 21일부터 29일까지 인허가 민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인허가 민원 만족도 조사는 2024년 1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 접수되고 처리된 건축허가, 건축신고, 개발행위허가, 산지전용허가, 공장신설승인 등 15여 종의 인허가 민원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인허가 민원은 대행업체를 통해 처리되는 사례가 많으나 이번 만족도 조사는 시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자 건축주 등 신청인 본인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특히 이번 조사는 허가과 신설 이후 신속한 민원 처리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민원행정서비스 2·5·7 제도를 시민들에게 직접 평가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설문조사는 문자로 전송되며 친절도, 청렴도, 만족도, 인허가 행정에 대한 건의사항 등 총 12개의 항목으로 구성됐다. 설문조사로 도출된 결과는 원인을 분석하여 공유하고, 취약점은 개선 방안을 적극 마련해 인허가에 대한 시민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임세웅 허가총괄과장은 “민원행정서비스 2·5·7 제도는 인허가 민원 접수 후 처리부서의 1차 검토 결과를 7일 이내에 알려주는 제도로서 작년 7월 실시 이후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라며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인허가 행정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미비점을 보완해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