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 배우러 왔어요” 경기도교육청 찾은 인도네시아 교육부
상태바
“경기교육 배우러 왔어요” 경기도교육청 찾은 인도네시아 교육부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4.10.17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 교육부 공무원 대상 경기교육 정책 연수 실시
해외 교육기관 공무원 대상 교육정책 수립과 모니터링 연수
경기미래교육 운영, 경기교육의 방향, 정책 평가 시스템 공유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세계 속에 경기교육 정책을 알리고 교육교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인도네시아 교육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17일 남부청사에서 정책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정책 연수는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과 한국이민행정학회가 주최한 제1회 해외공무원 한국 초청 연수의 일환이다. 교육정책 수립과 모니터링을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다. 

인도네시아 교육부는 자국 배경의 이주 학생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경기교육을 이해하고, 인공지능 기반 학생 맞춤형 교육과 학생 성장을 지원하는 공교육의 변화를 배우기 위해 경기도교육청을 방문했다. 

인도네시아 교육부 방문단 7명은 남부청사의 스마트워크 환경을 견학하고 ▲경기미래교육 체제 ▲정책 모니터링 ▲증거기반 정책 평가 등에 대해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교육청은 학교, 경기공유학교, 경기온라인학교를 통해 공교육의 역할을 확대하는 경기미래교육의 운영체제와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를 키우는 경기교육의 방향을 설명했다. 

이어 교육정책의 방향과 현장 중심 정책을 추진하는 정책 모니터링, 증거기반 정책 평가 시스템을 공유했다. 

마지막으로 세계 속에 경기미래교육 정책과 학교 교육활동을 공유하는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을 소개하고, 교육의 변화 속에서 펼쳐지게 될 미래교육의 모습에 대해 함께 고민했다. 

도교육청 서혜정 정책기획관은 “이번 인도네시아 공무원의 교육청 방문은 양국의 지속적 교육교류 협력의 시작”이라며 “세계 여러 나라와 우수한 교육정책을 교류하는 기회를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