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대군인 취업지원사업 ‘힘내라 김상사’ 제1기 개강
상태바
경기도, 제대군인 취업지원사업 ‘힘내라 김상사’ 제1기 개강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03.2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일자리센터는 21일 제대군인 취업지원사업 ‘힘내라 김상사’개강식을 열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

민선 5기 경기도의 공약사업으로 경기일자리센터(이문행 센터장)가 추진하는 제대군인 취업지원사업 ‘힘내라 김상사’ 프로젝트가 21일 본격 시작됐다.

도는 이날 오전 11시 도 관계자 및 교육생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취업지원 교육 1기 개강식을 열고, 프로그램에 관한 전반적인 교육운영 및 참여자 숙지사항에 대해 아내했다.

김용연 도 투자산업심의관은 “제대군인 취업지원사업 참여자들 모두가 원하는 일자리를 찾고, 변화하는 사회의 중견관리자로서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취업지원교육 프로그램은 1단계, 밀착상담 및 직무교육과정으로 4주간에 걸쳐 구직능력향상을 위한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을 하고, 구직자의 사회현장 적응을 위한 중간관리자 직무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중간관리자 직무교육은 인사, 노무, 영업마케팅, 보안경비, 물류관리 등 특화과정이며 각 분야 전문가의 특강을 받게 된다.  

4주간의 교육기간내 조기취업을 우선적으로 유도하며, 2단계는 인턴근무가 필요한 참여자를 채용한 기업에게 인턴지원 및 채용장려금을 최장 6개월간(최대 480만원) 지원한다.

3단계는 집중 취업알선과 고용유지를 위한 사후관리 단계로서 내년 말까지 지속적인 교육 및 알선이 이루어진다. 또한, 군 복무중인 현역장병의 사기진작과 제대 후 취업준비를 위하여 군부대를 직접 방문하여 순회 취업특강을 실시할 계획이다.

올해 취업지원교육은 남부권(경기일자리센터, 수원소재)과 북부권(노동복지회관, 의정부소재)에서 각 4기에 걸쳐 운영하게 되며, 200여명이 교육을 받게 된다.

신청방법은 경기일자리센터 홈페이지(www.intoin.or.kr)에서 온라인접수하며, 가까운 시ㆍ군일자리센터에 직접 방문 접수해도 된다.

한편, 경기일자리센터는 지난해 9월 제대군인 취업지원을 위해 육군과 MOU를 체결하고, 군 기관과의 상호 긴밀한 업무협력 체제를 구축했다.

제대군인의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1기수를 시범 운영해 올해 초 61명의 교육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지속적인 취업알선 및 상담 등 올해 말까지 사후관리를 받게 된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