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따뜻한 배움’ 학원연계로 교육명품도시 추진
상태바
수원시 ‘따뜻한 배움’ 학원연계로 교육명품도시 추진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03.2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능 Give! 교육 나눔!’ 학원연계지원사업 업무협력 협약 체결
▲ 수원시, 수원시학원연합회,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21일 저소득층 청소년의 무료 학원 수강을 지원하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

‘사람이 반가운 휴먼시티’를 표방한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오는 4월부터 저소득 중학생ㆍ고등학생에게 학원 무료 수강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추진한다.

수원시와 수원시학원연합회,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1일 오전 수원시청 사황실에서 ‘재능Give! 교육나눔!’ 학원연계 업무협력 혁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수원시는 신청서 접수 및 자격확인 등과 같은 행정적인 지원업무에 대한 사항을, 수원시학원연합회는 신청 대상자에 대한 희망 학원과의 연계 서비스를 지원키로 했다.

아울러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수강 참여 학원별 수강결과에 대한 재능Give! 교육나눔! 기부금 영수증 발행 등의 이행에 관한 사항을 담당키로 했다.

이번 사업에는 보습학원 19개소와 피아노 등 음악분야에 38개소, 미술 및 웅변 3개소 등 총 60개소의 학원이 참여하며, 사업 추진 시 208여명의 청소년이 무료수강 혜택을 받게 될 전망이다.

신청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ne.kr)를 통해 하고, 신청자격에 대한 별도의 서류를 제출할 필요 없이 시에서 확인하고 인터넷 접수순서에 따라 대상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시 교육청소년과 관계자는 “이 사업은 교육분야를 새로운 나눔과 기부의 형태로 승화시킨 사업”이라며 “경제 사정으로 인해 우리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균등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 더 많은 저소득 청소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시 관내 학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 참여학원을 늘려 나갈 방침이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