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무료빨래방에서 자원봉사
상태바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무료빨래방에서 자원봉사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05.1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박세혁 위원장과 의원들은 11일 경기도장애인복지회 하남시지부가 운영하는 무료빨래방에서 자원봉사활동을 벌였다. ⓒ 뉴스윈(데일리경인)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박세혁)는 11일 경기도장애인복지회 하남시지부에서 운영중인 무료빨래방에 방문해 자원봉사 활동을 폈다.

이 무료빨래방은 2007년 개원이래 중증 재가장애인 140여 가구와 독거노인을 비롯한 사회적 취약계층과 연계하여 무료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봉사활동은 매일 6가구 내외의 가정을 방문, 이불이나 옷가지 등의 빨래를 수거해 세탁후 배달은 물론 세탁물에 대한 수선까지 해 줘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의원들은 중증장애인 가구에서 빨래를 수거한 뒤 직접 세탁하고 완성된 세탁물을 배달했고, 장애인 가구방문을 통해 이들의 불편함을 몸소 체험하며 생활의 어려움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위원회 박세혁 위원장은 장애인들을 위한 무료빨래방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사단법인 장애인복지회 하남시지부 최상호 지부장에게 1백만원의 위로금을 전달했다.

박 위원장은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도의회 차원의 예산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자원봉사에는 경기도교육청과 광주ㆍ하남시교육지원청, 하남시 관계자들도 함께 해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