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시(시장 채인석)가 중년여성들을 상대로 진행하는 건강충전 체조교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센터장 김명복)이 지난 4월 25일부터 7월 18일까지 12주 일정으로 매주 월요일마다 중년여성을 상대로 ‘건강충전 체조교실’을 진행 중이다.
체조교실에 참여하는 김은숙(봉담읍 주공 5단지, 39세)씨는 “아이낳고 체중도 많이 불어 여기저기 아프고 우울했었는데 체조교실을 통해 근력도 강화되고 무엇보다 기분이 나아졌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센터의 체조교실은 복부비만 뿐만 아니라 당뇨, 고혈압 등 만성질환과 골다공증의 위험도가 높아지는 중연여성을 대상으로 하며, 특히 체조교실 참가 전과 후의 체성분 분석 및 혈압·혈당 등 기초검사를 통해 체조교실의 효과를 분석할 계획이다.
김명복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장은 “체조교실을 통해 당뇨·고혈압·비만 등 생활습관병의 의료비 지출을 막고, 중년여성 스스로 비만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 향상과 비만탈출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저작권자 © 윈뉴스(wi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