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 발안바이오고등학교에 재학중인 2~3학년 학생들이 취업·창업에 대비해 사)화성시새마을회의 자금 지원과 H&S 두리반의 기술과 경영지원을 받아 회사 경영수업을 받는다.
발안바이오고등학교 기능성식품과학과, 푸드스타일링학과에 재학중인 6명의 학생은 13일 첫 모임을 갖고 창업 동아리 ‘94evefyday'를 결성했다.
창업 동아리 ‘94evefyday'는 오는 14일부터 8월 14일까지 1개월동안 실제로 회사를 운영하듯이 화성시새마을회에서 출자한 자본금 2백만원을 바탕으로 주식회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특이 이들은 기존의 빵과 쿠키에 기능성도 높이고 색다른 디자인을 가미해 부가가치가 높은 제품을 생산할 목적으로 여름방학동안 시장조사, 상품개발, 마케팅, 기업회계 등 회사 경영에 필요한 전 과정을 기획하고 진행하게 된다.
사)화성시새마을회 관계자는 “취업이나 창업을 대비해야 학생들에게 직접 제품을 기획하고 생산·판매하는 체험 기회를 주고자 한다”면서 “짧지만 1개월이라는 기간 동안 많은 것을 체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창업 동아리 ‘94evefyday'는 이날 이보경, 신수진, 정은혜, 송수진, 이지원, 박철민 등 발안바이오고 학생 6명을 공동대표로 선임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