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어린이 비만교실’로 몸짱ㆍ맘짱 돼요”
상태바
“여름방학 ‘어린이 비만교실’로 몸짱ㆍ맘짱 돼요”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1.07.2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25일부터 8월10일까지
▲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가 25일부터 8월10일까지 ‘몸짱ㆍ맘짱 어린이 비만교실’을 개최한다.ⓒ 뉴스윈(데일리경인)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8월 10일까지 주2회씩 총6회에 걸쳐 ‘몸짱ㆍ맘짱 어린이 비만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비만교실은 봉담권역 비만도 20%이상인 아동 40명을 대상으로 하며, 맞춤형 운동은 물론 영양교육도 진행해 비만으로 야기되는 각종 생활 습관병을 예방하고, 아동의 건강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며 성인비만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강식 당일인 25일엔 부모가 함께 참석하여 평소 가정에서 어린이비만관리를 위해 어떻게 식생활과 운동요법을 병행해야 하는가를 알아보는 자리도 준비했다.

최종숙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장은 “부모가 비만에 대해 올바른 지식을 갖고,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 아이와 함께하는 적극적인 자세가 얼마만큼 중요한지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봉담읍 상리에 살고 있는 박모(11세)어린이는 “뚱뚱한 나의 모습 때문에 자신감도 없고 운동을 할 때 힘들었다”면서 “방학 동안에 꾸준히 운동을 열심히 하고 몸에 나쁜 음식들은 멀리해 몸짱이 되어서 개학식 날 친구들에게 당당한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다짐했다.

어린이 비만교실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031-369-6211)로 문의하면 된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