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제일 경기고려인삼 ‘천경삼’ 베트남 시장 진출
상태바
천하제일 경기고려인삼 ‘천경삼’ 베트남 시장 진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08.25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인삼연합사업단이 인삼 소비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베트남 시장을 본격 진출한다.

도에 따르면 김포·파주, 안성, 개성, 동부인삼조합 등 4개 인삼농협은 25일부터 9월 4일까지 10일간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천경삼을 판촉전을 연다.

이들 4개 인삼농협이 협력 개발한 ‘천경삼’은 ‘천하제일경기고려인삼’의 약칭으로 맛이나 효능면에서 최고의 품질로 평가 받고 있으며, 이번에 판매하는 제품은 수삼, 홍삼절편, 홍삼분말, 홍삼차, 정환 등 6개 품목이다.

도는 이번 판촉전을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루, 말레이시아 등 주변 국가의 시장개척을 위한 시금석으로 판단하고, 적극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농식품의 지속적인 수출확대를 위해 우수 수출업체와 신규 바이어를 발굴해 수출시장을 다변화 할 방침”이라며 “하반기에도 국제식품박람회 참가와 해외 판촉전 지원 등 해외 마케팅 활동을 적극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인삼은 지난해 2천188만2천달러를 수출하는 등 매년 30%씩 성장하는 수출 효자품목이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