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2차 드림스타트사업 업무협약
상태바
오산시, 제2차 드림스타트사업 업무협약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10.1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드림스타트사업 협력기관 대표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산시드림스타트센터·사업 협력기관 업무 협약식을 열었다.

협약식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참석자 소개, 협약서 요약문 낭독, 협약서 서명 및 지정서 전달에 이어 곽상욱 오산시장의 인사말 등 순으로 진행됐다.

앞서 오산시는 지난 4월 5일에도 병원 등 13개 기관과 드림스타트센터 사업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앞으로 드림스타트센터를 중심으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들의 전인적인 발달 및 성장을 위한 민·관의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하는데 지속적인 관심과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속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들에게 맞춤형 통합사례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드림스타트사업이 활성화되도록 드림스타트사업 협력기관과 함께 공동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센터는 지난 2010년12월27일 창설하여 청소년지원센터 1층에 107㎡(약33평)규모의 사무실과 프로그램실, 상담실 등을 두고, 민간전문사례관리사 3명, 담당공무원 3명이 업무를 진행 중이다.

현재 사례관리 대상 아동은 175가구에 273명이 있으며, 보육, 간호, 복지 분야의 전문사례관리사가 드림스트센터를 중심으로 통합적 사례관리를 중점적으로 수행하고 아동의 주요발달 영역별 드림스타트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