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신분당선 판교역 ‘방문’
상태바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신분당선 판교역 ‘방문’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10.1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송영주 위원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곧 개통될 신분당선 판교역에 12일 방문했다. ⓒ 뉴스윈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 송영주 의원)는 제262회 임시회 기간중 의정활동의 일환으로 12일 신분당선 개통예정구간을 방문했다.

의원들의 이번 현장방문은 오는 10월 28일 신분당선 강남~정자 구간의 개통에 앞서 현장을 확인하고, 개통구간을 시승해 앞으로 도내 광역철도 인프라 구축방안 마련에 참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분당선 강남~정자 구간은 민자사업으로 추진한 최초의 광역철도사업으로 총 연장 18.5㎞(경기도 구간 9.7㎞, 서울시 구간 8.8㎞)이며 1조5천808억원의 사업비를 투입됐다.

이번 개통으로 성남시 정자동에서 서울 강남까지 16분에 주파할 수 있게 된다.

현장을 방문한 송영주 위원장은 개통구간을 시승하며 그 동안 도민들의 편의를 위해 애쓴 관계자들을 격려한 뒤 “신분당선이 수도권 남동부 지역의 대표적인 광역교통망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에서는 앞으로도 주민생활과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현장을 수시로 방문하여 도민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인프라를 만들어 가고 있는지 확인・점검・독려하는 등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에 힘쓸 계획이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