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계고 졸업예정자, 취업 준비 도와드려요”
상태바
“전문계고 졸업예정자, 취업 준비 도와드려요”
  • 한상훈 기자
  • 승인 2011.10.2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전문계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위한 잡매칭 프로그램 운영

경기 화성시(시장 채인석)가 전문계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의 구직의욕 강화와 청년층 취업률 제고를 목표로 구직자와 기업을 연결하는 잡매칭(Job Matching)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화성시 일자리센터(센터장 김병옥)는 지난달 15일 삼괴고등학교를 시작으로 비봉고등학교, 발안바이오고등학교, 남양고등학교 등 취업을 원하는 지역 4개 전문계고 학생 50여 명을 상대로 취업지원 대표기업 스탭스(주)와 연계해 취업 관련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론 교육은 전공별 직업탐색 및 이해, 개인별 목표설정, 서류작성법, 면접스킬, 취업사이트 활용법, 허위 구인광고 판별법 등의 내용으로 총 4시간 동안 진행한다.

또한 구직자의 자세한 제반정보를 파악하고 진로목표를 설정하기 위해 1대1 대면상담까지 제공한다.

특히, 센터 내 전담컨설턴트 1명을 상주 배치해 취업정보 제공 등 지속적인 취업알선을 하게 된다.

센터 관계자는 “학생들이 원하는 직업을 찾아주고, 정확한 잡매칭을 통한 장기근속을 유도하기 위해 충분한 사전 협의 후 직업을 연계해주고 있다”면서 “학생이 취업에 성공해서도 장기근속을 유도하기 위해 사후관리까지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