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수원시문화상, 교육·언론 등 5개 부문 수상자 확정
상태바
제28회 수원시문화상, 교육·언론 등 5개 부문 수상자 확정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10.2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28회 수원시문화상 수상자들. 왼쪽부터 박영도 수원제일평생학교장, 백복현 수원사진작가협회 감사, 이성원 삼성전기 과장, 김문배 수원시체육회 검도부 감독, 엄득호 중부일보 사회부장. ⓒ 뉴스윈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27일 지역사회발전과 문화·체육·언론 발전에 기여한 박영도(남, 52)수원제일평생학교장 등 5명을 제28회 수원시문화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예술부문에서는 백복현(여, 67) 수원사진작가협회 감사가 2년여에 걸쳐 무료 사진 강좌운영과 어려운 노인에게 무료로 영정사진을 촬영 제공한 공로로, 교육부문은 1995년부터 야학을 통해 평생학습을 실천하고 있는 박영도 교장이 선정됐다.

지역사회 봉사부문은 ‘삼성 어울리기 자원봉사단’을 발족 해 사랑의 집 고쳐주기 등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성원(남, 42) 삼성전기과장이 선정됐으며, 체육부문에서는 검도인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해온 김문배(남,51) 수원시체육회 검도부 감독이 수상하게 됐다.

언론부문은 교정시설 수용자를 위한 이동문고와 독서프로그램 정착, 경기고법 유치 등 지역언론 발전에 공이 많은 엄득호(남,37)중부일보 사회부장이 선정됐다.

이번 문화상은 강인수 수원대학교 부총장 등 14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됐으며, 시상식은 오는 31일 오후2시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열린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