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서울시 곳곳 이색 문화예술 공연 ‘풍성’
상태바
연말 서울시 곳곳 이색 문화예술 공연 ‘풍성’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1.12.1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내 곳곳의 ‘서울시창작공간’에 가면 12월 한 달 간 예술치료·영화감상·생활전시 등 이색 송년 프로그램들을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서울시는 연말을 맞아 서교예술실험센터·성북예술창작센터·문래예술공장 등 ‘서울시창작공간’에서 영화감상, 예술치료, 전시 등 다양한 송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송년 프로그램은 시민들의 예술 참여 의지와 남다른 것을 경험해 보고 싶어 하는 욕구를 적극 반영, 보다 다양하고 개성 있는 내용으로 이뤄진 것이 특징이다.

먼저 일반 영화관 대신 자신의 취향대로 골라서 감상할 수 있도록 장소와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는 영화감상 프로그램이 서교예술실험센터, 성북예술창작센터, 문래예술공장에서 각각 ‘텐트 올나잇’, ‘브런치 시네마’와 ‘카페시네마’, ‘문래동네, 씨네문’이라는 이름으로 12월중 열린다.

또한 성북예술창작센터에서는 겨울 동안(12.20~1.20) 스스로의 몸과 마음을 예술을 통해 점검해볼 수 있는 예술치료(아트 테라피) 프로그램 ‘겨울엔 동치미’를 동작치료, 생활창작 워크숍, 마음소통(TA교류분석), 영화치료 등 4종으로 준비해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시민들이 예술가들의 작품 감상에만 머물지 않고 직접 예술의 주체가가 돼 참여하는 전시도 열린다.

신당창작아케이드에서는 입주예술가와 주변 상가 상인들이 함께 제작한 ‘장판 루이비통 가방’, ‘만두깔판 조합 배낭’ 등 생활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재료를 예술작품으로 승화한 협업작품 20여 점을 전시하는 ‘신당생활사박물관’을 12월 23일 서교예술실험센터에서 연다.

지역 주부들이 손수 만든 테이블웨어 작품을 전시하는 ‘프로젝트 살림’을 12월 20일부터 신당창작아케이드 내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한편, ‘서울시창작공간’은 지난 2009년부터 서울시가 조성한 예술창작 지원 공간으로, 현재 서울시내에 모두 11개 공간을 운영중이다. 예술가들의 창작활동과 시민들의 예술참여가 동시에 가능한 선진형 복합 문화공간으로서 각광을 받고 있다.

서울시창작공간의 송년 프로그램은 대부분 무료이며, 참여는 홈페이지(www.seoulartspace.or.kr) 또는 해당 공간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표 문의 : 창작공간사업단 02-3290-7070)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