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마 앞둔 문재인, 트위터 소통 시작 ‘인기 폭발’
상태바
출마 앞둔 문재인, 트위터 소통 시작 ‘인기 폭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12.24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재인 노무현재단 이사장 트위터 화면 갈무리. ⓒ 뉴스윈

내년(2012년) 4월 11일 치러질 19대 국회의원 선거(총선) 출마 선언을 앞둔 문재인 변호사(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이사장, 민주통합당 상임고문)가 트위터(http://twitter.com/@moonriver365)를 시작해 주목된다.

문 변호사는 23일 ‘@moonriver365’이란 아이디로 트위터 계정을 만들고 “운명, 대화, 공감, 동행”이란 글을 올렸다.

이어 24일 오전엔 “트윗 초보 문재인입니다. 왜 맞팔이 더 안되죠?”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24일 오후 11시 18분 현재 팔로워가 20,359명이나 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문 변호사가 구독하는 트위터리안인 팔로잉은 952명이다.

문 변호사의 트위터 등장에 트위터리안들은 “앗ㅋㅋ방가워요 이사장님!”이라거나 “환영하고 존경합니다RT”라며 반기고 있고, 소설가 공지영 씨도 “문이사장님 공지영입니다 환영합니다”라고 반가워했다.

한편, 문 변호사는 오는 26일 부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19대 총선 출마 결심과 각오를 밝힐 예정이다. 지역구는 공단 밀집지역인 부산 사상구다.

*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 사연, 기고문은 언제든 뉴스윈(knews69@gmail.com)으로 보내 주세요. 보내주실 때는 연락처를 꼭 명기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